본문 바로가기
카테고리 없음

유방암 초기증상(ft.유방암 자가진단법)

by 션샤인:) 2024. 2. 14.

 

유방암은 초기에는 눈에 띄는 증상이 나타나지 않고 병이 많이 진행된 상태에서 발견되는 경우가 많습니다.  조기 발견하여 치료할 경우 5년 생존율이 98% 일 정도로 예후가 좋은 암이기 때문에 조기 발견이 무엇보다 중요하겠습니다.

 

 

유방암 초기증상 8가지 바로 확인

 

 

 

유방암 자가진단 방법>> 꼭 체크해보세요

 

 

 

다만 늦게 발견하면 생존율이 현저히 떨어지므로 질병이 더 발전된 상태에 도달할 때까지 조용히 진행될 수 있기 때문에 이로 인해 감지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.

 

유방암_초기증상

 

유방암의 초기증상

 

 


1. 덩어리

 

유방암의 가장 흔한 초기 증상은 유방 조직에 덩어리가 생기는 것입니다. 덩어리는 질감이 다양하여 촉감이 단단하거나 부드러워 보일 수 있습니다.

 

 

 

 

일부 덩어리는 정상적인 유방 조직으로 무시될 수 있지만 비정상적인 성장을 면밀히 모니터링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 혹이 발견되더라도 이미 진행된 상태인 경우가 많기 때문에 정기적인 유방 자가 검진과 정기 검진이 중요합니다. 

 

 

유방암 자가진단법>>지금 당장 따라해 보기

 

 


2. 유두 분비물

 

유두에서 비정상적인 분비물이 나오는 것도 유방암 초기증상 일 수 있습니다. 호르몬 변동이나 특정 약물 사용으로 인해 일시적으로 유두 분비물이 발생할 수도 있지만, 지속되거나 피가 섞인 분비물은 암과 같은 근본적인 문제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.

 

 

 

노란색을 띠거나 피가 섞인 분비물과 같은 특정 특성이 더 중요하므로 분비물의 색상과 농도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겠습니다.

 

 

 


3. 가슴 모양의 변화

 

유방암이 진행됨에 따라 유방의 크기, 모양 또는 질감에 눈에 띄는 변화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. 이러한 변화에는 유방 피부의 두꺼워짐, 유방 곡률의 변화, 피부의 함몰 등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.

 

 

또한 유두가 뒤집어지거나 습진과 유사한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. 이러한 변화는 몸을 구부리거나 가슴을 만지는 등의 활동 중에 더욱 눈에 띌 수 있습니다.

 

 

 


4. 피부 이상

 

유방암은 또한 유방 주변 피부에 영향을 미쳐 발적, 두꺼워짐 또는 벗겨짐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. 어떤 경우에는 종양이 피부를 침범하여 질감이나 색상이 변할 수도 있습니다. 특히 다른 유방 증상과 함께 나타나는 비정상적인 피부 변화에 주의를 기울어야겠습니다.

 


 

 


유방암을 조기에 발견하면 성공적인 치료 및 회복 가능성이 크게 높아집니다.  유방암 초기증상을 잘 숙지해두고 평소 유방 건강에 대해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대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

 

정기적인 유방 자가 검진을 실시하고, 권장 검사에 참여하고, 우려되는 증상이나 변화가 발견되면 즉시 병원을 내원하도록 합니다.

 

 

 

↓함께 읽으면 좋은글 ↓

 

 

 

유방암에 좋은 음식 10가지 VS 최악의 음식 5가지

우리나라 여성에게 발생하는 암 4건 중 1건은 유방암이며, 40세 이후 급격히 증가하는 등 발병률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. 이렇게 높은 발병률에는 여러 가지 요인이 있지만, 호르몬 변화와

story3323.com

 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