준비되지 않은 상태에서 갑자기 일어난 부고 소식은 많은 이들을 당혹스럽게 만드는데요. 제 주변에도 장례식장 인사 예절과 절하는 방법을 몰라 당황해하는 분들을 본 적 있습니다.
장례식장 절하는 방법과 조문 순서, 삼가야 할 행동 등 평소에 잘 알아둘 필요가 있습니다.
장례식장 절하는 방법
절을 할 때는 남자, 여자 모두 큰 절을 하지만, 손의 위치가 조금 다릅니다. 흉사때 절을 할 때 남자는 오른손을 위에, 여자는 왼 손을 위에 올리고 두 번 큰절을 하면 됩니다.(참고로 명절 등 평상시에는 남자는 왼손을 위로, 여자는 오른손을 위로하여 절을 합니다.)
글로 설명을 하니 잘 이해가 안 가실 텐데요. 글보다는 아래 영상으로 편리하게 보실 수 있는 장례식장 절하는 방법 및 예절 확인할 수 있습니다.
올바른 장례식장 절하는 방법을 확인하셨다면, 장례식장 조문 순서도 이번 기회에 잘 알아두는 건 어떠신가요? 앞으로 문상을 가더라도 당황하는 일은 없으실 겁니다.
장례식장 조문 순서
전체적인 조문 순서는 아래와 같습니다.
1. 방명록 서명
2. 분향 및 헌화
3. 재배(고인에게 올리는 절)
4. 조문(상주를 위로함)
큰 틀의 조문 순서는 4단계로 이루어집니다. 문상 옷차림, 문상할때 인사말, 조의금 전달, 삼가할 행동 등 문상할 때 지켜야 할 예절이 많은데요. 이런 것도 잘 알아두어야 하겠죠?
문상객으로써 알아두어야 할 여러 가지 내용은 이전 포스팅으로 확인할 수 있어요!
댓글